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2021년 휴일 얼마나 될까

by ∝♧ 2020. 12. 22.

2021년 휴일, 일명 빨간 날. 

얼마나 쉴 수 있을까. 올해도 그다지 많지 않았던 휴일. 코로나때문에 어쩔 수 없이 쉬어야만 했던 분들께는 죄송하지만, 직장인에게는 빨간 날이 유일한 숨구멍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. 여행도 못가고 밖에 나가지도 못해 답답하지만, 직장 가는 것보다 집에서 뒹굴거리는 시간이 얼마나 행복한가요. 2021일 공휴일을 한번 세어 볼까요.

 

2021년 달력, 출처:다음

 

오마이갓, 토요일 빼고 64일입니다. 올해보다 적어요. 이럴수가 있나요.

1월 1일, 다행히 금요일이네요. 연달아 쉴 수 있겠죠. 

2월 설날, 목금토, 뭐 별로 나쁘지 않네요.

3월 삼일절, 좋아요 월요일.

4월 없어요.

5월 어린이날, 부처님오신날. 그래요 수요일이 가장 일하기 싫죠. 주2일 근무 좋아요.

6월 없어요. 아니, 현충일 너무하는 거 아닌가요.

7월 없어요.

8월 없어요. 아니, 광복절은 정말 일주일 정도 돼야 하지 않나요.

9월 추석. 뭐 나쁘지 않아요.

10월 한글날, 토요일이네요. 이 위대한 날도 길게 기념해야죠. 오, 개천절. 

11월 없어요.

12월 크리스마스 토요일. 신이 우릴 버리셨나 봅니다.

 

 

꿈과 희망을 주지 않는 2021년이네요. 미안합니다. 안좋은 소식 전해드려서. 하지만 일할 수 있는 게 어디냐고 우리 굳이 생각해보아요. 건강한 육체, 살아있음에 행복을 느껴보자고.^^ 내년엔 다른 희망들이 생겨날 겁니다. 우리를 꼼짝못하게 했던 코로나가 멀리멀리 떠날거라고 희망하고 소원해봅시다. 

그리고 아주 멋 훗날엔, 설날, 광복절은 일주일로 합시다. 놀자는 게 아니고요. 새해가 되는 설날에 여러가지 계획도 짜고 준비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려요. 그 해를 잘 달리려면 준비운동, 중요하지 않겠어요. 그리고 역사적으로 아주 중요한 날, 뼛속깊이 새기며 살기 위해서는 충분히 시간을 줘야합니다. 행사도 많이 하고요.

그리고 여성의 날, 어버이의 날, 노동자의 날, 아 노동절은 쉬는 구나. 스승의 날... 소중하지 않은 날이 없는데 긍정적으로 검토해봅시다. 그리고 매일 순간순간 열심히 후회없이 살아보자고요!

반응형

댓글